제품력 혁신(Quality Improvement - 10)

상품, 제품이 왜 팔리지 않을까요?

기업이 팔릴 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간 품질경쟁에서 제품의 품질개선 경영시대로 진입하여야 경쟁력을

유지하며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성능(기능)인 조작성, 분해성, 결합성, 디자인 등을 개선하는 방법 및

절차를 찾아 고부가가치 제품(서비스)을 생산하여야만 매출(서비스)이 일어날 것입니다.

21c 품질경영은 6시그마, 100ppm 등의 품질보증은 물론 품질개선과 혁신이 품질 경쟁에서 승리하는 길입니다.

제품력 혁신을 위해서는

1) 부적합품 발생이 없는 제조공정 구축

2) 제품(서비스) 개량과 품질성능 효율의 등급향상

3) 고부가가치 경영을 위한 신사업, 신제품 개발이 핵심 동력입니다.

이런 경우에 제품력 혁신 활동을..

1. 잘 팔리던 제품에 적신호가 왔을 때

2. 판매 부진 제품(서비스)을 살리려고 할 때

3. 생산성이 저하되고 부적합품이 재발될 경우

4. 제품, 서비스를 공급해도 이익이 나지 않을 때

5. 고객감동 제품을 제조하고자 할 경우

6. 세계 초일류 제품을 생산하고자 할 때

7. 각종 인증 교육과 품질 시스템을 도입했으나 성과가 부진한 경우

[컨설팅 주요 내용]

1. 제품, 서비스 평가분석과 제품력 3배 향상방법 지도

1) 신사업 전개방법 및 절차 지도

2. 현장탐색 / 공정 / 제품(품질) 개발 ,품목 설정 협의(지도대상 모델 선정)

3. 선정 품목의 현장분석 지도

4. 생산대상 변화과정(P.S) 지도

5. 요구품질 기능분석 지도

6. 품질특성 명확화 지도

7. 생산공정 조직 지도

8. 품질 특성상의 문제점 지도

9. 제품시장에서의 설계, 품질의 현황분석과 구체적 지도

10. 품량 제품의 경우 공정, 작업기술 요소별 지도

11. 설계, 재료의 조건설정, 관리 요소별 메뉴얼 작성 지도

12. 제품(품질) 개발 결과비교 평가(측정, 검사)

13. 제품(품질개선)경쟁 지도성과 발표회

[지도안내]

구 분

내 용

지도 대상

 1. 전 제조업체(업종, 규모 불문) / 서비스

지도 기간

 1. 30M/D, 6-12개월

지도 목표

 1. 제품의 품질 등급 향상

 2. 신제품 개발 / 제품개발 능력 향상

 3. Q-Cost 절감

 4. 신사업 전개 절차 시스템 구축

지도 성과

 1. 제품의 성능, 효율, 디자인 개선으로 품질 등급 향상

 2. 고객만족 제품 개발과 매출 증대

 3. 매출이익 : 50% 이상

 4. 품질비용 절감 : 50% 이상

 5. 제품 경쟁력 확보로 기업생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