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력 혁신 (Sales Innovation - 10)

우리 기업과 행정은 생존과 발전을 위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으로부터 이용해 달라고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높은 판매비용과 고객 크레임 등으로 인해 활동 성과 및 목표이익 달성이 어려웠습니다.

그 이유는 기업/행정이 서비스를 고객에 이용하라는 식의 공급자(메이커)만족 경영만 일관해왔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영업 규정/행정, 공기업의 대민 업무 약관을 보면 고객 만족이 아니고 고객 무시 경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 제품과 서비스 공급자인 기업/행정이 소유하고 있던 서비스 실체를 고객에 소유권을 이전해야 할 때입

니다. 그 때가 비로소 고객 만족 및 감동 경영이 성취되는 시점일 것입니다.

영업사원의 판매 능력이 기업의 업적성과 입니다.

영업직 종사 직은 기계화 할 수 없습니다. 팔을 수 있는 영업직의 능력 개발로 매출이익 극대화와 보수비례

법칙의 영업사원의 욕구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경우에 영업력 혁신 기법을.

1. 기업의 매출액 향상이 부진한 경우 / 매출 이익을 극대화 하고자 할 때

2. 고객만족 경영을 진정으로 실천하고자 할 때

3. 자사제품 특징에 맞는 판매 기법의 조사, 연구, 개발이 필요할 때

4. 영업사원의 영업기술 A-Z를 완벽하게 실천하고자 할 때

5. 영업증대를 위한 체험학습 훈련이 필요할 때

6. 경쟁적 마케팅 분석과 전략 수립을 실시 하고자 할 때

7. 지식경영으로 프로가치 맨 육성을 하고자 할 때 

[컨설팅 주요 내용]

1. 경영활동과 판매활동 분석

1) 판매관리 체계 분석과 진단 체크리스트 분석

2) 경쟁력 마케팅 분석과 전략 설정

3) 경쟁사와의 영업 활동 비교 분석

2. 판매관리와 고객만족 경영활동 지도

1) 판매목표 관리 지도

2) 소비자(고객) 지향의 판매관리 실천 지도

3) 고객 세분화 전략과 소비자 지향 (서비스 효율 지도)

3. 판매계획과 시장조사 지도

1) 판매계획 수립 지도

2) 판매관리와 매출 극대화 방법 지도

4. 판매경로 수립과 물류비용 절감 지도

1) 유통 경로의 합리화 지도

2) 판매 물류비용 절감 지도

5. 매출 극대화를 위한 제품 정책 지도

1) 상품정책과 품질 및 원가관리

2) 가격정책의 수립과 판매가격 결정

3) 제품의 차별화 관리 지도

6. 판매 촉진과 영업조직

1) 판매촉진 활동분석과 대책 지도

2) 인적 판매활동 분석과 인재육성 지도

7. 영업(서비스) 혁신 지도 평가 발표회

[지도안내]

구 분

내 용

지도 대상

 1. 유통, 서비스, 제조업체의 영업관리 부서, 영업소, 직매장

지도 기간

 1. 3개월 ~ 6개월(규모별 조정)

지도 목표

 1. 매출액 극대화를 위한 영업 사원의 혁신

 2. 영업기술능력 배양 / 전천후 영업 사원 리더십 강화

 3. 영업(서비스)의 핵심 관리로 판매 경쟁 선취

지도 성과

 1. 매출액 증대 : 30%

 2. 영업력 강화 : 50%

 3. 고객만족경영 구현

 4. 영업 인적 능력 확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