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우량 기업성취는 경영의 기본을 지키는 것입니다.

(※ 이 자료는 세계 초우량 연구센터가 2000000 mile(3,218,600km), 5000 시간의 회사 방문결과 자료입니다.)



초우량 기업은 조직구성원 전원이 목적 본질의 사고와 행동으로부터 경영의 핵심가치를 발견하여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하여 부가가치 향상, 순이익을 증대하여 시장과 투자자에 높은 정량적 평가를 받은 기업입니다.



< 초우량 기업의 조건>


1. 사람을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 생각한다.

2. 구성원과의 신뢰구축은 필수 조건이다.

3.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관리를 최대로 중시한다. (고객탄복 경영)

4. 품질을 기본으로 고객만족에 대응한다.

5. 모든 사람은 회사의 주인으로 인식하며 책임감을 중요시 여긴다.

6. 기업은 지식과 평등을 가르치는 곳이 아니라 실천과 혁신을 하는 곳이다.

7. 고효율 업무 추진을 위한 장애는 모두 제거한다.

8. 근로자와 경영층자는 상호 파트너이며 기업의 성공과 실패의 책임을 공유한다.

9. 직무수행의 책임과 부여 권한은 반드시 준수한다.

10. 공동목표를 위한 상호신뢰와 존중의 기업문화 풍토를 조성한다.

11. 구성원들의 협력에 의하여 목표를 달성한다.

12. 자신의 역할을 중요하게 인식하며 공동목표 달성을 위해서 라면 개인적 희생을 감수한다.



상기와 같은 기업이 초우량 기업을 달성할 수 있으며 첨단 및 고도 기술이 보유된 기업이라고 반드시 초우량

기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